본문 바로가기

계시판

쌍둥이 DNA 검사결과 아빠가 서로 다른 것으로 판명

쌍둥이 DNA 검사결과 아빠가 서로 다른 것으로 판명

 

베트남에서 한날한시에 태어난 쌍둥이의 외모가 달라도 너무 달랐는데, 결국 쌍둥이의 DNA를 조사했고 아버지가 서로 다른 사람으로 밝혀졌다.

 

 

미국 CNN 방송이 8일 보도한 이 기가 막힌 일은 베트남 최초의 사례이며 전세계에서도 십여 건 정도밖에 보고된 적이 없을 정도로 진귀한 경우다.

 

레 디잉 르엉 베트남 유전학회 회장은 친족으로부터 쌍둥이인데 외모가 비슷하지 않다는 말을 들은 한 부모가 수도 하노이에 있는 유전자분석기술센터를 방문했다고 말했다.

 

처음에 병원의 의료 사고로 의심됐지만, 실제로 DNA를 검사한 결과 두 아이의 어머니는 같지만 아버지가 다른 것으로 판명됐으며, 이 사실에 가족은 매우 놀랐지만 아이들을 위한 최선의 대응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르엉 회장은 이들 쌍둥이 부모와 비밀을 지키겠다는 약속을 했다는 것을 이유로 들며 세부 사항에 관한 언급을 피했는데, 국영 베트남통신(VNA)에 따르면, 가족은 북부 호아빈 성 출신으로, 쌍둥이는 곧 2세가 된다.

 

한 아이는 머리숱이 많은 곱슬머리인 반면, 나머지 아이는 머리카락이 얇은 직모라고 한다.

 

한편 지난해 미국에서는 뉴저지주()의 한 남성을 상대로 여성이 쌍둥이의 양육비를 청구하는 소송이 벌어져 DNA를 감정한 결과, 이 남성이 쌍둥이 중 한 아이의 아버지인 것만이 밝혀져, 당시 법원은 이 남성에게 1인에 해당하는 양육비만 지급하도록 명령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여성 난자의 수명은 12~48시간이지만 남성 정자의 수명은 7~10일로 상대적으로 길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난자는 1개월에 1개만 배란되지만 2개 이상 나왔을 경우, 그 전후 1주 정도 사이에 여러 남성과 관계를 맺으면 아버지가 다른 쌍둥이가 태어날 수도 있다고 한다.

 

사진=CNN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