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 뉴스

알래스카 해변의 관광객 사이로 지나치는 곰 가족 아찔한 영상

알래스카 해변의 관광객 사이로 지나치는 곰 가족 아찔한 영상

 

귀여워 보이는 외모와 달리 곰이 사나운 맹수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으며, 뛰어난 주력과 후각, 강력한 힘을 가진 곰은 사람을 포함한 대다수의 다른 동물을 어렵지 않게 해칠 수 있는 무서운 짐승이다.

 

 

따라서 동물원 등 특수한 환경이 아니라면 곰을 가까이서 목격할 기회는 쉽게 주어지지 않는데, 일부 운 좋은 관광객들이 미국 알라스카의 한 해변에서 이런 진귀한 체험을 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있다.

 

15(현지시간) 동물 전문매체 도도는 알래스카에서 촬영된 아찔한 영상 하나를 소개했는데, 해당 영상은 알래스카 캐트메이 국립자연보호공원을 찾은 한 관광객이 찍은 것으로, 영상에는 해변에 모여 앉아있는 사람들 사이로 어미곰과 새끼 곰 두 마리가 평화롭게 지나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곰이 천천히 접근하자 촬영자 일행 중 한 남성은 곰 가족을 자극하지 않도록 얌전히 비켜날 것을 지시하고 있으며, 먼발치에 앉아있는 또 다른 관광객 그룹 또한 제자리에 가만히 앉아 꼼짝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관광객들은 침착한 대응 덕분에 안전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도도에 따르면 야생 곰들은 잔인하고 예측 불가능한 존재로 알려져 있는 것에 반해, 이유 없이 인간을 해치는 경우는 매우 드문 편이다. 따라서 영상 속 인물들은 곰에게 공격 빌미를 주지 않았다는 점에서 현명하고 적절하게 대처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매체는 평가했다.

 

 

 

사진=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