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 뉴스

올레TV 스카이라이프 OTS 스마트팩으로 스마트하게 즐기는 스마트팩 판매개시!!

올레TV 스카이라이프 OTS 스마트팩으로 스마트하게 즐기는 스마트팩 판매개시!!

올레TV에서 스마트팩 판매를 시작 하였습니다.

스카이라이프 OTS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은 스마트팩 신청을 하시면 스마트하게 집 티비 즐기실수 있습니다.

 

올레 tv smart가 좋은 이유 TOP3!
1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실시간 채널과 다시보기 콘텐츠가 빵빵!
• LG 보다 8만개 더 많은 13만개의 다시보기(VOD)가 가득~
• 실시간 채널도 45개 더 많은 171개로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OTS 이코노미 기준)
2 스마트폰에 있는 콘텐츠를 큰 TV 화면으로 다함께!
• 스마트 폰, 패드, PC에 흩어져 있는 콘텐츠를 TV에서 큰 화면으로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어요.
• 웹 검색, 유투브, 인기앱(플레이 스토어) 등의 서비스를 tv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3 두 개 채널 동시보기로 가족끼리 채널싸움 이젠 끝!
• 두 개의 채널을 동시에 보는 미니화면 기능(PIP)이 있어,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 보면서~
• 신랑(아이)이 좋아하는 프로그램도 같이 보니 가족끼리 채널싸움 없이 즐겁게 볼 수 있어요.

 

기존 올레tv를 보다 더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 시켜 스마트폰이나 패드, 컴퓨터에서 할 수 기능을 큰 화면의 TV로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웹 검색, 유투브, 인기 앱 (플레이 스토어) 등의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구요. 단말간 콘텐츠 공유, 미니화면 등 차별화된 기능들로 tv를 보는 것만 아니라, 편리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 구글맵, 지메일, 메신저 등은 추후 확대 예정입니다.

★ 시중에서 보는 스마트 tv는 비싼 가격의 전용 tv를 새로 사야만 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올레 tv smart는 월 1,000원(3년약정, 결합 기준)으로 tv를 새로 구입할 필요 없이 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스마트 tv는 실시간 채널들을 볼 수 없는데, 올레tv는 실시간 채널 200여개(HD채널 국내 최다 제공)와
다시보기 13만여편를 마음껏 골라 볼 수 있으니 스마트 tv와는 콘텐츠 측면에서 비교가 안되요.
특히 지상파, CJ E&M의 인기 콘텐츠를 59분만에 올레tv에서 다시 볼 수 있어 아깝게 놓친 드라마를 빠르게 볼 수 있어요.

 

★특별한 가입조건은 없으며 olleh tv 사용중인 고객님은 변경 신청을 통해 스마트 셋톱박스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olleh tv skylife로 가입 가능하며, olleh tv live는 6월에 가입할 수 있도록 준비중 입니다.(Biz형, DCS, d&p 가입자 사용 불가) 스마트 서비스를 원활하게 즐기시려면 아날로그 보다 디지털TV를 권장해드려요. (반값TV 활용 또는 일반 OTS 권유)

[기존 otv 사용 고객] 현재 요금에 1,000원만 추가 하면 우리집 tv로 각종 스마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요.
[신규tv +신규I 고객] 월 32,000원으로 반값 TV(LG HDTV)까지 받고, 스마트 서비스도 맘껏 즐겨요!
(이코노미 기준 개별 이용시 41,500원)

• 결합 요금은 유사하지만 제공 콘텐츠는 kt가 훨씬 좋아요. (VOD 8만개, 실시간 채널 45개 더 많아요!)
• 정해진 상품에서만 스마트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타사와 달리, kt는 모든 상품에 1,000원만 추가하시면 돼요

• 사양은 비슷하지만 kt가 OS 버전이 더 좋아요.

• 콘텐츠/음성 검색 부분에서는 비슷하지만, 다른 모든 부분에서 kt가 좋아요.
• 특히, 2개 채널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미니화면(PIP) 기능은 kt에만 있어요. ※ 콘텐츠 검색시 kt는 연관검색 가능하며(LG는 단순검색만 가능), 올레tv 가이드앱 사용시 음성검색도 가능합니다.

------------------------------------------------------------------------------------------------------------------

다음은 황태호 기자의 기사 내용입니다.

[스마트 미디어 2.0]올레TV, 미래형, 스마트미디어로 변신 중

KT 2008 11월 국내 최초로 IPTV140 상용 서비스를 시작해 지금은 `스마트 미디어로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IPTV
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지난 드라마나 영화를 선택해 볼 수 있는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제공해 지상파와는 차별화 된 장점을 선보이고 있다. KT는 이와 같은 장점을 극대화하고자 남녀노소 고객 모두의 취향과 소구점을 해결할 수 있는 업계 최다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높여나가고 있다.

 

특히 올레TV 출시 후 3년여간 VoD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한 상위 10개 중 6개가 `프리즈동요` `뽀로로와 노래해요2` `뽀로로와노래해요` 등 어린이용 콘텐츠로 집계되는 등 교육 특화 콘텐츠가 다양하다.

또 지난해부터 한 주 동안의 프로야구 전 경기를 모두 중계 방송하는 등 스포츠 콘텐츠 제공에도 뚜렷한 강점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 뿐만 아니라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본인이 응원하는 프로야구 팀에게만 긍정적 해설로 재미를 더하는 `프로야구 편파중계` 서비스를 출시해 2012년 정규 시즌 동안 누적 2000만여건의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다양한 TV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즐기는 마니아에게는 KBS, CJ, 워너TV, Playy에서 제공하는 영화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정액 상품 등을 출시했다.

KT
올레TV는 단순 인터넷으로 연결돼 채널을 전송하는 TV의 형상을 벗어나 `스마트TV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우선 컴퓨터 수준의 빠른 웹 서핑이 가능하고 인터넷상의 모든 콘텐츠를 별도 변환 작업 없이 TV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다.

TV
에서 콘텐츠 연동형 커머스 기능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기능으로 지상파·케이블 채널이나 VoD를 시청하면서 프로그램과 관련한 상품 정보를 얻고 곧바로 구매할 수 있다. 수동적 시청이 아닌 기호에 따른 개인 맞춤형 편성이 가능하고 오픈 콘텐츠,
오픈 마켓164 TV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활성화된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고 올레TV 가이드 등의 앱으로
스마트폰117과 연계해 올레TV 서비스 소개 및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지난 1월 선보인 올레TV 스마트팩은 모바일용 안드로이드 운용체계의 알짜 기능들을 구현했다. 420만여 가입자 기반을 확보한 올레TV가 기존의 플랫폼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스마트한 기능을 더했다.

스마트팩 가입자는 실시간 채널 방송화면 주변에 6개 즐겨찾기로 구성된 `퀵보드` 메뉴를 활용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앱 또는 영화·채널 등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다.

리모컨으로 구글 메뉴를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패드를 TV 화면에 옮겨놓은 듯한 화면이 실행된다. 검색, 웹 브라우저, 플레이스토어, 음악, 동영상 등 기본 앱과 더불어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 유틸리티, 교육 등 앱을 직접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올레TV 셋톱박스에서 활용하던 기능도 모두 이용 가능하다.

KT
는 스마트팩 출시에 이어 하반기 다양한 기능 개선을 거쳐 보다 더 편리하고 현대적인 웹 표준 `HTML5`이 지원 가능한
IPTV140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황태호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